철천지 - DIY가구,주문조립가구,원목가구
회원작품 갤러리
[목공DIY - 싱크대]ㄷ자형 싱크대 설치기
2014년 9월 28일 | 조회수 : 13687 | 제작자 : | 추천점수 : ★★★★★ (5)
- 목재 리스트
번호 상 품 명 수량 판매가 소계금액
1      싱크대 ( 상부장3800 mm * 800 mm * 310 mm 하부장4200 mm * 700 mm * 570 mm)(물푸레문짝)(64mm)(내부장 백색) 1 1,707,250 원 1,707,250 원
총 비용 1,707,250 원 내 장바구니에 담기

나의 싱크대 diy 이야기는 기존 싱크대를 바라보는 아내의 눈빛에서 부터 시작 되었다. ^^:


 
 


dsc_0058.jpg

 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(  오랜 세월의 흔적이 남아 있는 기존 싱크대 모습 )


 


 


인테리어를 다시 하기로 마음 먹은 터라 이참에 싱크대도 교체하기로 했다. 그러나...싱크대 설치 가격이 ㅠㅠ


 


그래서 직접 싱대를 조립 설치 하기로 마음 먹고 어설프지만 도면도 그려보고 단가도 따저보고 차근차근 준비


 



 


dsc_0112.jpg


( 직접 그린 싱크대 하부장 도면..ㅎㅎ )


 


철천지에 주문을 넣고 재단된 싱크대 자재가 도착 그러나......허걱


 



 


20140808_202214.jpg

( 도착된 자재를 보고 ...무얼 먼저 해야할지...ㅠㅠ)

 


 


정신을 차리고 조립시작..


 



 


20140808_205434.jpg

( 상부 코너장부터 조립 시작..어느덧 해가 지고 )

 


20140808_222148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 상부장 하나 조립 완료  ㅋㅋㅋ )


20140809_113918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 하부장 다리도 달고 ... 다한 것 같은 이맘 )


20140809_140839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 큰아들과 서랍도 간격 조절하며 설치 완료 )


 


어느덧 대충 조립 완료 ^^


 



 


20140809_180155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20140809_165657.jpg



이젠 페인트칠과 바니쉬 작업에 들어갈 시간...그러나 이건 완전...걍 노가다..ㅠㅠ


 



 


20140810_204024.jpg

      ( 페인트는 올드빌리지 걍 순수 밀크흰색으로 바니쉬는 문짝에는 같은 올드빌리지 바니쉬로 작업)


20140810_133042.jpg

      ( 페인트 작업 후 바람에 자연 건조 중 ... 팁: 현 사진은 2회 도장한 상태임 도장의 횟수에 따라 나무의 무늬가 흐려짐..2회 도장시 시간이 지나면 점차 나무의 색상이 밖으로 밀려나옴 <문짝은 물푸레나무 사용> )


20140810_204059.jpg


    ( 싱크대 상판에 바니쉬 작업 중.. 상판용 바니쉬는 데프트 폴리우레탄 무광을 사용함 < 데프트 폴리우레탄 무광


      바니쉬는 일반 바니쉬 무광에 비하여 약간의 광택이 있으나 작업하기에 매우 편하고 나무의 색상이 더 살아나


      는 느낌  -- 총 7번 도장함 ^^: )  


 


 


 페인트와 바니쉬가 마르는 동안 벽면 타일작업을 진행...이건 걍 업자 불러서함.   



 


20140815_153412.jpg


       ( 타일 직접 작업시는 재료비 10만원, 업자를 부르면 인건비 10만원 추가... 걍 업자 불러서 작업함...이유는


         저 전기배선 구멍과 수도 구멍 작업을 본인은 할줄 모름...ㅠㅠ... 할줄알아도 전문가에 하는 편이 속편함  )  



 


 본격적인 설치 작업 시작...^^



 


20140816_151129.jpg

  ( 상부장부터 작업 완료 - 철천지 전용 걸이를 사용 하지 않고 기존 벽면 졸대에 나사로 고정하여 작업함 ) 


20140816_151059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( 문짝을 붙일 수 있도록 선수 작업 중.........이게 젤 편함..ㅎㅎ )


20140818_162311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 ( 대충 아래 하부장과 상판까지 부착 완료....함 )


20140823_161911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( 팁 : 실리콘 작업 후 찌꺼기는 빨간 장갑으로 밀면 전부 제거 가능함 ^^ ) 


20140824_202938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( 보이는 저 부위는 나중에 합판으로 막을 예정임..일단 오늘은 여기까지 작업 후 종료)


 



마무리 작업.....중



 


20140818_162258.jpg

           


 ( 하부장 다리 조정 및 문짝 간격 조정 작업...미세한 문짝 조정은 일단 다 붙여 놓고 하는 편이 좋음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팁 : 수평작업은 스마트폰 수평 앱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셔도 좋아요..^^)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싱크대 설치 완료................끝



 


20140904_101849.jpg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20140904_101940.jpg


 


20140904_102458.jpg



 


20140904_102253.jpg


 


20140904_102053.jpg


 


20140904_102027.jpg


 


20140904_102220.jpg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 


 

철천지 제작소에서 고객님을 위해 준비하는 모습입니다.
- 회원님의 다른 작품
2014년 10월 6일
2014년 9월 28일
추천점수 : 5  4  3  2  1
총 2개의 작품평이 있습니다.
관** 님의 작품평 | 2014-09-29
수고 하셨습니다. 5% 할인 쿠폰을 보내 드렸습니다. 제품구입시 해당 쿠폰 자동으로 적용 되고요, 발급일로부터 1년내 사용하시고, 앞으로도 즐디 하세요.
관** 님의 작품평 | 2014-09-29
작품내용 잘 보았습니다. 구입하신 제품과의 관련성과 내용의 완성도에 따른 적립금 68290원을 지급해 드렸습니다.